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랙 팬서> 마블 영화 줄거리

by 에이티 2022. 11. 9.
반응형

<블랙 팬서> 줄거리

티찰라는 와칸다라는 전세계에서 가장 가난하다고 알려진 나라의 왕자 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대외적으로 알려진 사실과는 다르게 와칸다는 비브라늄 이라는 광물로 인해서 가려진 실드 속에 빈민국과는 거리가 먼 첨단 문명을 이룩해서 살고 있습니다. 왕자인 티찰라는 그의 왕인 아버지가 테러로 인해 사망하게 되면서 오코예를 따라 와칸다로 귀국하게된다. 티찰라는 나키아를 왕비로 만들어 곁에 두고 싶어 하지만 나키아는 우리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겠다는 사명감이 강해서 스파이 활동을 하는 것을 포기할 생각이 없다. 나키아의 의견은 실드속에 가려진 국경을 개방하고 불쌍한 사람들을 받아들이자고 하지만 티찰라는 이러한 상황의 문제로 와칸다의 전통과 비밀을 더이상 지킬 수 없게 된다는 것을 걱정합니다.

 

와칸다에는 전통이 있다. 그것은 약물로 잠시동안 블랙팬서의 힘을 약하게 한 후 경쟁자와 목숨을 건 대결을 펼쳐야 한다는 것. 그리고 그 대결에서 승리한 자가 왕위를 계승하게 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여러 부족들이 모여있는 폭포수 아래에서 대부분의 부족들이 티찰라를 차기 왕으로 인정하고 있지만 자바리 부족의 음바쿠가 정식으로 대결을 신청하게 된다. 관람객들은 춤을추고 그 가운데서 전투를 시작한 두 전사들. 티찰라는 가슴 부분을 창으로 찔리게 되지만 결국 항복을 받아내며 왕위에 등극하게 된다.

 

한편 한 박물관에 있던 와칸다의 유물이 도난을 당하게 되고 와칸다에서 악명이 높은 킬몽거와 클로가 함께 움직이고 있었다. 와바키는 친구인 티찰라에게 클로를 꼭 잡아달라고 부탁했고 그들의 거래 현장을 덮치기 위해서 대한민국의 자갈치 시장으로 향하게 된다. 그곳에서 자동차를 타고 추격전을 벌이게 되는데 클로는 결국 티찰라에게 잡히게 된다. 심문을 당하는 클로, 하지만 이내 킬몽거가 나타나 그를 구출해서 빠져나간다. 티찰라는 킬몽거가 와칸다의 핏줄이라는 것에 의문을 가지며 주리에게 어떻게 된 일인지 묻는다. 사실 티찰라의 아버지가 캘리포니아에서 신분을 숨기고 사는 형제인 은조부를 만나서 와칸다의 문명을 클로에게 넘겨 암시장에서 거래를 하려고 한것에 대해 죄를 묻자 혐의를 부인하지만 평범했던 친구인 주리가 사실을 고백한다. 은조부는 주리를 죽이려고 하다 죽임을 당했고 은조부의 죽음을 숨기기 위해서 마당에서 놀던 그의 아들을 혼자 남기고 떠나는데 그가 바로 킬몽거인 것이다.

 

미국에서 각종 기구의 요원으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사람을 죽이며 살아온 킬몽거는 일종의 의식처럼 사람을 죽일때마다 몸에 상처를 남긴다. 수많은 부족장들 앞에서 자신또한 왕족의 피가 흐르기 때문에 왕위에 도전할 자격이 있다고 했고 실전에 강했던 킬몽거는 티찰라를 폭포 아래로 떨어트려서 승리를 쟁취한다. 그리고 킬몽거는 주리를 찾아가 허브를 모두 태우라고 했고 한 송이의 허브를 챙겨온 나키아는 도망쳐서 음바쿠에게 허브를 건내는데 음바쿠는 이를 거절하고 본인이 구한 티찰라를 보여주며 그를 구하게 된다.

그렇게 지하철에서 결투를 하게 되고 티찰라는 킬몽거의 슈트를 무력화 시킨 후 칼로 찔러서 다시 승리를 차지하게 되며 영화가 마무리된다.

 

<블랙 팬서> 후기

영화의 주인공인 채드윅 보스만이 암으로 사망한지 벌서 2년이 지났다. 마블 영화의 광팬인 나는 정말 많이 슬펐던것 같다. 그리고 2022.11.09인 오늘 채드윅 보스만이 사망한지 2년만에 블랙 팬서 2가 나왔다. 아직 보러가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볼것이다. 채드윅 보스만이 없는 블랙팬서 2 와칸다 포에버가 재밌을까 싶은 생각은 든다. 블랙 팬서는 특히나 마블의 영화 중에서도 cg 부분이 많이 들어가는 만큼 공을 많이 들인 것을 알 수 있다. cg에서 옥의 티도 있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대단하다고 느낄만큼 훌륭했고, 전투씬도 꽤나 다이나믹 한게 볼만했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킬몽거와 티찰라가 첫 전투하는 장면은 기억에 남는다. 둘다 저 몸을 만들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양의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했을지 상상도 가지 않았다. 그리고 한편으로는 그렇게 건강해 보였던 채드윅 보스만이 암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았기도 했다. 해당 영화를 아직 보지 않은 분이 있다고 한다면 적어도 캡틴아메리카 윈터솔저를 보고 난 이후 보는 것을 추천한다. 와칸다 포에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