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박 3일 교토 자유여행 코스 총정리 (아라시야마, 후시미이나리 신사 등)

by 에이티 2025. 2. 4.
반응형

 

오늘은 일본의 인기 여행지 중 하나인 교토의 2박 3일 자유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교토는 일본의 옛 수도이자 역사와 문화가 풍부한 도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전통적인 건축물, 맛있는 음식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그럼 지금부터 교토의 대표적인 관광지와 맛집을 포함한 2박 3일 자유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 가는 법 교토투어

교토는 일본의 전통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으로 유명하죠.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명소인 아라시야마랑 후시미이나리 신사 다녀왔어요.

먼저 간사이공항에서 교토 시내 중심부인 가와라마치역까지 가려면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난카이전철 타고 덴가차야역까지 간 다음 다시 오사카 시영지하철 사카이스지선 이용해서 아와지역까지 가면 돼요.

이후에는 한큐 전철 환승해서 가와라마치역 도착하면 된답니다.

교토역 주변 관광지 소개

교토타워는 역 바로 앞에 위치해있어 찾아가기 쉽고 요금도 저렴한 편이에요.

저녁 시간대에 방문하면 아름다운 야경 감상할 수 있는데 엘리베이터 타고 전망대 올라가면 통유리창 너머로 탁 트인 전경 볼 수 있어요.

산주산겐도는 사찰 내부에 1001개의 천수관음상이 안치되어 있으며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일본 최대 목조 건물 중 하나이며 금각사는 호수 위로 비치는 황금빛 누각이 굉장히 멋스러워요.

입장료 500엔 내면 들어갈 수 있고 청수사는 벚꽃 시즌에 맞춰가면 분홍빛 꽃잎 흩날리는 장관 구경할 수 있답니다.

교토 숙소 추천 및 예약 방법

호텔스닷컴 통해 후기 꼼꼼히 읽어보고 결정했는데 JR교토역이랑 가까워서 도보로 금방 찾아갈 수 있었어요.

직원분들 모두 친절하시고 객실 컨디션도 쾌적하니 괜찮더라고요.

근처에 백화점 많고 버스정류장 많아서 교통편 훌륭했고 가격대도 저렴하니까 가성비 훌륭한 호텔이었어요.

무료 취소 기간 넉넉해서 일정 변경해도 부담 없고 모바일 전용 특가 혜택 받으면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클릭하셔서 확인해보세요!

아라시야마 지역 여행코스 안내

유명한 대나무 숲 치쿠린은 하늘 높이 솟아오른 수많은 나무 사이로 햇빛이 스며드는 모습이 참 아름다웠어요.

공기도 맑고 깨끗해서 머리 맑아지는 느낌이었고 여유롭게 산책 즐기기 좋았어요.

텐류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유적지로 정원 관람 티켓 사면 안쪽까지도 둘러볼 수 있어요.

그리고 토게츠교는 달이 건너는 다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곳 풍경 사진 찍으면 예술이더라고요.

그 밖에도 도롯코 열차 탑승하거나 기모노 체험 등등 볼거리 즐길 거리 가득한 곳이니 꼭 가보시길 바래요.

금각사 & 은각사 둘러보기

교토에는 사찰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정원으로 유명한 관광지들이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꼭 가봐야 할 곳인 금각사와 은각사를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금각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데요.

실제로 보니 황금빛 건물이 눈부시게 빛나면서 번쩍번쩍 화려한 자태를 뽐내고 있었어요.

참고로 금각사의 원래 명칭은 로쿠온지라고 하는데요.

무로마치 막부 시대의 장군 아시카가 요시미쓰가 1397년에 지은 별장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러나 그가 죽은 뒤 유언에 따라 절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다음으로는 은각사입니다.

사실 이곳은 금각사보다 훨씬 규모가 작았어요.

그래서 처음 도착했을 때는 조금 실망하기도 했는데요.

천천히 둘러보니까 나무와 꽃 그리고 연못이 어우러진 풍경이 무척 아름답더라고요.

가을 단풍 시즌에 오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청수사(기요미즈데라)와 기온거리 탐방하기

두 번째로 둘러볼 곳은 기요미즈데라인데요.

이곳은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고 하여 더욱 기대가 되었어요.

사찰 자체도 아름다웠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건 바로 산넨자카 거리였답니다.

산넨자카 거리는 길 양옆으로 상점들이 줄지어 서있었는데요.

아기자기한 기념품 가게나 먹거리 파는 식당들이 많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여러분도 시간 되시면 꼭 한번 들러보세요!

후시미이나리 신사 방문하기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후시미이나리 신사였는데요.

여우를 모시는 신사라는 뜻이더라고요.

입구에서부터 여우 동상이 반겨주는데 실제로 보니까 신기했답니다.

그리고 여기는 영화 게이샤의 추억 촬영지로 유명하다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유독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보였어요.

신사 입구까지는 빨간색 도리이 터널이 이어져 있었는데요.

여기서 사진 찍으면 인생샷 제대로 남길 수 있겠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는 사람이 많아서 포기했지만 여러분은 꼭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일본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교토 에어텔

저는 이번 여행을 떠날 때 투어2000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했는데요.

다양한 상품 중에서도 간사이 지역 핵심 도시들인 오사카 교토 고베를 모두 돌아볼 수 있는 패키지상품이 눈에 띄었어요.

공항 픽업 서비스 및 시내 중심 호텔 숙박 포함에다가 항공권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니 고민할 필요가 없었답니다.

지금까지 제가 다녀온 일정 공유해드렸는데요.

도움 되셨으면 좋겠네요

혹시라도 아직 계획 못 세우신 분들은 아래 링크 클릭해서 자세한 내용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

이렇게 2박 3일 교토 자유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교토는 일본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도시입니다. 위의 코스를 참고하여 교토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